보도자료

> 열린소통광장>보도자료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충남연구원, “농정구조 전환 해법 모색...충남도와 함께 머리 맞대”
충남연구원, “농정구조 전환 해법 모색...충남도와 함께 머리 맞대”
작성자 정봉희 작성일 2024. 07. 29
조회수 133
파일

충남연구원, “농정구조 전환 해법 모색...충남도와 함께 머리 맞대


 


충남연구원이 농정구조 전환 해법 모색을 위해 충남도와 함께 전략 마련에 나섰다.


 


충남연구원 농정혁신전략팀(연구책임 유학열 선임연구위원)은 29일 충남도청에서 연구진 및 충남도 이종필 농업정책과장을 비롯하여 노상권 농정기획팀장 등 농정 관련 공무원, 외부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농정구조의 대전환을 위한 전략 연구” 중간연구심의회(이하 연심회)를 가졌다.


 


이번 연심회는 충남도 담당 실국과의 협업을 통해 정책 활용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로 충남도청으로 자리를 옮겨 연구과제 공유 및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리였다.


 


특히, 충남 농정구조 전환을 위한 과제로 △충남의 스마트 탄소중립형 농축산업, 미래먹거리 기반 구축 등 농산업 구조 전환, △정주여건과 삶의 질 혁신을 위한 농촌공간 재구조화, △충남형 농업인 기준 재정립과 스마트 청년농업인 육성 시스템 구축, △고령농업인의 농사이양 등 농지․농업인 구조 전환 등을 꼽고 연구과제 중간 점검 및 연구내용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개진의 시간을 가졌다.


 


충남도 관계자는 “농업구조개혁은 단시간 내에 되는 게 아니고 민·관이 함께 논리개발에 머리를 맞대고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이번 연심회를 계기로 충남도 농업구조 개혁의 필요성을 공감하면서 제대로 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도청에서 처음 열린 전략과제 중간연심회는 충남도와 연구원이 더욱 밀착·소통함으로써 연구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충남도와 다양한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연구원은 올해 처음으로 각 분야별 연구진의 협업을 통해 민선 8기 충남도정 중점과제의 논리 개발과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특별전략팀(8개 부문)’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출판홍보팀 담당자 : 정봉희 연락처 : 041-840-1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