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 열린소통광장>언론기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어린이 테마공원 반려동물 놀이공원 만든다
어린이 테마공원 반려동물 놀이공원 만든다
작성자 김소연 작성일 2022. 09. 16
조회수 14
링크 http://www.daej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3466

청양군 시책구상 보고회…민선 8기 공약 등 121개 과제 논의





청양군이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장, 직속 기관장, 읍·면장, 정책자문위원, 충남연구원 연구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열고 '인구 5만 자족도시 조성' 등을 실현하는 대장정에 나섰다.사진=청양군 제공



[청양]청양군에 어린이와 함께하는 테마 공원 및 반려동물 놀이공원이 조성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장, 직속 기관장, 읍·면장, 정책자문위원, 충남연구원 연구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열고 '인구 5만 자족도시 조성' 등을 실현하는 대장정에 나섰다.

참석자들은 새로운 국·도정 방향과 지역 현안에 중점을 둔 5대 분야 123개 사업에 대한 구체적 추진 방향을 논의하고 이날 검토된 보고 사업은 주요 시책 102건과 공약 이행 21건 등이다.

주요 시책 102건과 공약 이행 21건 중 농업 분야에서는 △마을 공동영농 행복한 마을만들기 △푸드플랜 가공업체 자가 품질 검사비 지원 △스마트 융복합 농업인 행복교육관 신축 △치유농업 육성 및 활성화 등이 제시됐다.

복지·보건 분야에서는 △소규모 육아커뮤니티 지원 △효행 장려금 지원 △주거공간 건강클린 사업 △생애전환기 66세 남성 무료 골밀도 검사 등이 보고됐다.

또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지역의 열악한 환경을 고려해 △어린이와 함께하는 테마 공원 조성 및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 △백제 가마터 유적 고도화사업 등이 논의 석상에 올라왔고 경제 분야에서는 △운곡2농공단지 복합편의시설 건립 △군내 기업체 근로자 주거비 지원 등이 관심을 끌었다.

군은 이날 보고된 사업에 대해 충분한 검토를 거친 뒤 시행 가능한 사업을 선정,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돈곤 군수는 "신규사업에 대해서는 정책특보, 충남연구원의 의견과 자문을 거쳐 실현 가능성과 지역발전 연계성을 충분히 확보한 후 본격 추진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인사복지팀 담당자 : 이민우 연락처 : 041-840-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