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 열린소통광장>언론기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천안시, 경제와 문화를 선도하는 미래 강소도시로 비상 중
천안시, 경제와 문화를 선도하는 미래 강소도시로 비상 중
작성자 김소연 작성일 2022. 08. 05
조회수 36
링크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20804010001128









강소도시 천안을위한 공간구조 재설정 연구 중간보고회
 

천안시는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상돈 시장, 시의원, 관계공무원, 자문진, 연구진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소도시 천안을 위한 공간구조 재설정 및 대응방안 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월부터 충남연구원과 시군 협력과제로 추진해오고 있는 이번 연구는 광역 행정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천안의 발전잠재력 극대화 및 대도시 부럽지 않은 경쟁력과 삶의 질을 제고해 미래 강소도시를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연구내용은 강소도시 개념과 필요성, 인근 도시와 관계성, 강소도시 천안의 공간구조 재설정 및 권역별 발전방안 등이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은 인구 규모와 도시 인프라 등 외형적으로는 수도권에 뒤처지지 않는 도시임에도 시민들의 삶의 질 측면에서는 부족하다는 평가도 있었다"며 "이번 연구를 마중물 삼아 편리한 교통 그리고 양질의 일자리 등 첨단산업 중심도시 기반 위에 문화예술 등 인프라 확충해 모든 면에서 부족함 없는 강소도시 천안을 만들겠다"고 했다.
천안=황인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인사복지팀 담당자 : 이민우 연락처 : 041-840-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