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소통광장>보도자료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충남연구원, 국제 해양폐기물 컨퍼런스에서 충남도 우수정책사례 발표
충남연구원, 국제 해양폐기물 컨퍼런스에서 충남도 우수정책사례 발표
작성자 김소연 작성일 2022. 09. 22
조회수 45

| 해양쓰레기 저감, 충남도 최우수기관, 태안군 우수기관으로 선정


| 해양쓰레기 감소를 위한 기술과 맞춤형 정책 개발... 지방정부 역할 강화 의지 보여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22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7차 국제 해양폐기물 컨퍼런스(이하 IMDC)’에서 충청남도 지역해양환경 선진 정책사례를 주제로 특별세션을 주관했다.


 


해양쓰레기 분야 세계 최대규모의 국제학술대회인 IMDC는 전 세계 해양폐기물 전문가와 정책담당자가 모여 해양쓰레기 예방 및 수거, 저감 인식 등에 대한 다양한 정책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충남연구원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법률 및 정책주제의 기술세션을 충남도와 함께 개최하며 해양폐기물 관리에 대한 지방정부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하였다. 먼저 충남연구원 윤종주 박사는 충청남도 깨끗한 해양환경만들기 정책지역해양환경교육센터 추진사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정상화 센터장은 하천부유쓰레기 차단시설 개발사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최진용 연구원은 수치모델을 이용한 서해안 해양쓰레기의 유입경로 분석, 마지막으로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지윤 연구원이 한국의 해양쓰레기 정책 소개를 발표했다.


 


윤종주 박사는 지난해 충남도가 추진한 깨끗한 해양환경만들기 정책UN공공행정상을 수상하면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 이러한 대규모 국제행사에서 다시 한 번 충남의 앞선 정책추진 의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구 전체를 위협하는 해양쓰레기 문제해결에 있어 지방정부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앞으로 충남도는 해양쓰레기 제로화를 위한 단계적 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충남도는 해양쓰레기 저감 최우수기관으로, 태안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도 얻었다.


 


충청남도 임민식 해양수산국장은 이런 성과는 충남도와 해당 시군, 그리고 충남연구원 정책연구활동의 삼박자가 어우러진 결과라며 이번 컨퍼런스에 소개된 다양한 국내외 선진정책을 토대로 해양쓰레기 감소를 위한 기술과 맞춤형 정책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충남연구원의 기술세션은 전체 110개 세션 중 주목해야 할 주요 세션에 소개될 만큼 전 세계 전문가와 정책담당자들의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문의 : 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윤종주 센터장 (041-630-3922)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출판홍보팀 담당자 : 정봉희 연락처 : 041-840-1192